정읍지역자활센터
기관소개 자활사업 청소년자활지원관 사업소개 자활나눔터
자활사업단 | 자활기업 | 돌봄바우처서비스과
With the neighborhood together and is joyful~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즐거움~ 정읍지역자활센터가 함께하고 있습니다.
사업소개

자활사업단
화살표 Gateway
화살표 샘골방앗간
화살표 샘골영농
화살표 신화세탁
화살표 청년자립도전
화살표 와따떡볶이
화살표 블럭팡팡
화살표 프리미엄 세차
화살표 샘골간병
자활기업
화살표 (유)콩사랑
화살표 정읍주거복지센터
화살표 (유)기분좋게
화살표 희망나르미
화살표 청크린
화살표 커피숲515
돌봄바우처서비스과
화살표 장애인활동지원사업
화살표 가사간병방문관리사지원사업
  사업 안내

○ 종   목 : 식품가공
○ 대   표 : 서현정
○ 주   소 : 전라북도 정읍시 칠보면 축촌길 92-18 콩사랑(마을기업싸리재)
○ 문의처 : 063-538-1900
○ 홈페이지 : http://ssarijai.com/

  사업목적 및 목표

농가와 함께합니다

마을기업 싸리재(개명전:콩사랑 온맘으로)는 2012년부터 정읍 농부들의 곡식으로 두부, 현미떡, 선식 등을 만들어왔습니다. 직접 농사지은 콩의 가격이 폭락해 두부를 만든 것이 그 출발점이었지요.

그렇게 시작한 시골의 아주 작은 회사는, 이제 정읍 싸리재마을 10농가 어르신들의 농산물을 전량 구매하고도 양이 부족할 정도로 성장했습니다. 주변마을들 그리고 정읍에 있는 영농법인들의 곡식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농부들이 공판장에 내어 받을 수 있는 가격보다 약 15% 더 비싼 가격으로 구매합니다. 처음부터 마을을 살리기 위해 시작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지요.


마을과 함께합니다

싸리재 마을 주민분들은 온맘을 자주 찾아오십니다. 제철 농산물을 수확하여 판매하러 오시기도 하고, 택배 발송을 부탁하러 오시기도 하지요.

봄엔 파릇파릇한 쑥을, 여름엔 빨갛게 익은 복분자, 가을엔 잘 익은 대봉감과 고구마를 수확해서 오십니다. 신선한 농산물을 온맘 회원님들께 소개해드릴 수 있으니 소비자에게도 좋고, 마을 주민분들에게는 농산물의 판로가 되어드리니 좋지요.


소비자와 함께합니다

농지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시골에는 빈집이 늘어나고 도시에서는 빈집을 찾기 어렵지요.

더불어 농가도 줄고 있고, 일손 또한 턱없이 부족하여 점점 기업형 농업만 활개를 치고 있는 현실입니다. 우리의 시골을, 우리가 살아온 공동체를 소비자들과 함께 지켜내고 싶습니다. 먹을거리가 넘쳐나는 시대에 정작 제대로 된 먹거리를 찾기란 쉽지 않죠. '먹는다'는 것이 단순히 먹는 것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 먹거리를 만드는 사람들, 지역, 땅에 영향을 주고 있음을 알아야합니다.

우리 땅을 지키는 지역농가, 지역주민들과 공생하는 마을기업, 우리 먹거리의 가치에 동의하고 소비하는 건강한 소비자. 이 모두가 함께 공존하는 세상, 마을기업 싸리재가 꿈꾸는 세상입니다.


개인보호보호정책 집단이메일수집거부 오시는길안내
전북 정읍시 벚꽃로 442 정읍지역자활센터 2층 (센터장 이기찬)
고유번호증 404-82-60526 /TEL. 063-533-0399 / FAX. 063-533-9929 / E-mail. jnjahwal@hanmail.net
Copyright ⓒ 2009 JNJ.OR.KR All rights reserved